강화군,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 이행률 77% 달성 ‘순항’
강화군,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 이행률 77% 달성 ‘순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강화군은 군정 목표인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해 추진 중인 군수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이 지난 3월 말 기준 이행률 77%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민선 7기 출범 2년째를 맞이하는 현재 94개 공약사항 중 완료 57건, 정상추진 26건, 장기추진 11건으로 전체 이행률은 77%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한 장기추진사업을 제외하고는 전 분야에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94개의 공약사업 중 11개 사업을 제외한 83개 사업은 군수 임기 내에 사업이 완료할 예정이며, 분기별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공약사업을 관리 중이다.

또한, 분기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완료사업은 강화 제2장학관 건립, 농특산물 브랜드화?판매확대, 권역별 농기계은행 확대 운영, 중·고교 무상교복 지원 등 57개 사업이다. 추진 중인 사업은 관광지 주변 공영주차장 확충사업, 석모도 만남의 광장·관광 스팟 조성, 수산물 산지거점 유통센터 건립, 교동 화개산 관광자원화 등 26개 사업이다.

장기 사업은 도시가스 강화 모든 지역 공급확대, 강화 남단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해안순환도로 조기완공, 계양~통진~강화 간 고속도로, 강화~김포공항 철도 추진, 48번국도(마송~강화) 확장 건설 등 11개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에 대한 약속인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행사항을 주기적으로 밀착 점검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군은 중앙정부와 시의 승인, 외부기관과의 협조, 민간투자자 확보, 사업비 및 부지 선정 등의 난항을 겪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중앙정부, 시, 외부기관과의 공조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김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