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상반기 기획전시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展’ 유튜브 선공개
김포문화재단, 상반기 기획전시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 展’ 유튜브 선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다음달 개최예정인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기획전시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선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프라인 전시 개막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침체된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어디서나 이번 전시를 미리 맛보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번 전시는 김포문화재단과 ㈜글로벌교육콘텐츠가 함께 준비한 예술교육전시로, 추상미술의 아버지 바실리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의 영향을 받은 작가들이 미디어, 회화, 음악 등 여러 장르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구성한 관객 참여형 미디어전시다.

선공개 영상 ‘미리봄 :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에서는 큐레이터의 해설로 추상미술과 칸딘스키의 생애 및 작품세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전시실에서 만나게 될 작품들을 미리 소개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낸다.

최해왕 대표는 “시민들의 위축된 문화생활을 돕기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문화향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선공개 영상을 통해 곧 만나게 될 오프라인 전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선공개 영상 ‘미리봄 : 칸딘스키와 함께하는 색채여행’은 김포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관련 세부 정보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포=양형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