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간호 인력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 지원
KB국민은행, 간호 인력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생활치료센터 협력병원 재직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대상
▲ 2007016_807012_2436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를 위한 저금리 신용대출을 14일부터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또는 생활치료센터 협력병원 소속이거나 파견근무 이력이 있는 재직 기간 1년 이상(무기계약직의 경우 2년 이상)의 간호사와 간호조무사이다.

대출한도는 개인별 최대 1천만 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68%(5월14일 현재, 신용등급 1~5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최장 10년 이내 연장가능)이며,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다. 이번 지원은 1년간 총 100억 원 이내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재직증명서와 소득서류를 지참해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 기관 파견근무 이력이 있으면 추가로 ‘코로나19 파견의료인력 확인서’ 또는 ‘의료인 등 인력지원 신청확인서’가 필요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는 간호 인력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자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찾아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