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전ㆍ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원데이 직무캠프’운영
의왕시, 전ㆍ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원데이 직무캠프’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관리ㆍ품질관리ㆍ마케팅ㆍ영업 및 영업관리 등 4개 직무별 교육생 모집

의왕시는 청년의 취업 성공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원데이 직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3일 의왕시에 따르면 청년들이 해당 직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확실하게 준비해 희망하는 일자리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올 상반기에 2회 운영한 취업캠프에 이어 오는 6월16일부터 19일까지 ‘원데이 직무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무캠프 운영을 위한 참여자를 6월1일부터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4가지 주요 직무인 생산관리, 품질관리, 마케팅, 영업ㆍ영업관리 직무에 대해 직무별로 16명씩 모집하며 직무별로 하루 7시간 동안 전ㆍ현직 실무자와 함께 직무현장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취업 전략을 세우는 시간을 갖는다.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의왕시 청년을 선착순으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시는 또 하반기에도 원데이 직무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데이 직무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해당 직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확실하게 준비해 청년들이 자기가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며 “취업 준비생의 요구 사항을 파악해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에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