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재난지원금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지시
강화군, 재난지원금 착한소비 캠페인 전개 지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가 25일 군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착한소비를 당부하고 있다. 강화군 제공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가 25일 군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착한소비를 당부하고 있다. 강화군 제공

유천호 인천 강화군수가 25일 간부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현황을 보고받고 빠른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당부했다.

강화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현황은 지난 24일까지 3만3천309세대 중 91%인 3만278세대가 신청해 182억원이 지급됐다.

이날 회의에서 유 군수는 지역경기 조기 회복을 위한 단기 대책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역 상권 조속히 사용하는 ‘착한 소비촉진 캠페인 전개’와 지역 내 학교의 등교 일정에 따른 현장방역 등 부서별 적극 대응을 지시했다.

특히 유 군수는 군 공무원들에게 지급된 복지포인트와 재난지원금의 지역 내 소상공업,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소비한 뒤 이를 SNS 등에 게시하는 ‘착한소비 캠페인’에 나서 줄 것도 당부했다.

유천호 군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역 내 소비로 지역경기가 조금은 활력을 되찾고 있지만 아직 미흡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 상권의 활기가 선행돼야 하는 만큼 모든 군민이 지역내 빠른 소비를 통한 내고장 살리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 재난지원금 지역소비

김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