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가자 모집
의왕시,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오는 4~11일 여름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대학생 35명을 모집한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대학생에게 시정 체험과 등록금 마련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자격은 공고일 현재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된 국내 소재 전문대학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최근 1년 이내 동일 사업 참여자와 휴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생, 사이버대생, 평생교육원생 등은 제외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자녀, 차상위계층 등록자 및 자녀, 장애인 본인 등을 대상으로 10명의 대상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우선선발 탈락자는 일반접수자와 함께 오는 17일 공개 전자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하고 선발 결과는 오는 19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신청은 의왕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다음달 6일부터 31일(실근무 20일)까지 시청 각 부서와 동 주민센터 등지에서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한다.

내 고장을 바로 알기 위한 시티투어와 진로의 방향성 구축을 위한 진로캠프, 자원봉사 등도 함께 진행된다. 근무시간은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8시간이며 급여는 하루 기준 6만8천720원이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 “여름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를 통해 대학생들이 간접적인 사회경험을 쌓고 시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