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다은메디칼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하는 유망 중소기업] 다은메디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화장품 제조 바이오 분야 리딩기업
▲ 다은메디칼 이상철 대표
▲ 다은메디칼 이상철 대표

“바이오 전문기업인 다은메디칼은 온 가존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와 화장품을 제조하며 관련 분야의 리더로 성장했습니다.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2010년 창립 후 실리콘 패드를 이용한 부목대, 이산화탄소 함유 점성 화장품 및 콜라겐 함유 피부 상처 치료 조성물 등 5개의 특허 등록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다은메디칼(대표이사 이상철)의 남다른 각오다.

부천시에 위치한 다은메디칼은 업체의 차별화된 기술 노하우로 인체용ㆍ동물용 의료기기 생산 및 화장품 제조로 국내 바이오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다.

인체용 의료기기 분야에선 하지궤양, 욕창 등의 상처에 쓰이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와 흉터관리에 사용되는 국소 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 제품을 출시하면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또한 동물용 의료기기 분야에서도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외과 상처, 비강 및 피부 장벽 손상을 치유하는 치료재 개발로 수의사와 보호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화장품 분야 역시 건조한 두피 등 피부장벽 손상 부위에 효과적인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다은메디칼의 강력한 경쟁력은 우수한 제품 품질이다. 연구소와 제조시설을 보유한 다은메디칼은 다수의 임상 및 동물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제품의 상처 회복력, 통증 완화력, 인체 무해성 검증을 통과, 해외에서도 확실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식약처 의료기기 GMP(품질경영시스템) 적합 인증,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의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동물용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로 관련 시장에서 탄탄한 신뢰를 구축했다.

다은메디칼의 주력 제품인 상처치료재의 핵심은 고농도 천연성분 및 식물추출을 배합하는 기술에 있다. 제품의 베이스가 되는 천연성분분자는 상처 부위의 삼투압 현상을 촉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혈장을 삼출하며 이 과정에서 내부의 바이러스 부하와 새로운 세포 감염을 최소화한다.

이 같은 기술 노하우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다은메디칼은 유망중소기업 인증마크 및 인증서를 활용,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대표 기업이 되겠다는 각오다.

이상철 대표이사는 “우리 다은메디칼은 동남아시아ㆍ중동 무슬림시장 진출을 위해 의료기기 ‘할랄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면서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와 혁신적인 마인드를 토대로 전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다은메디칼 제품들.
다은메디칼 제품들.

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