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여성회관→여성비전센터로 탈바꿈
가평군, 여성회관→여성비전센터로 탈바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여성회관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가평여성비전센터로 탈바꿈된다.

3일 가평군에 따르면 여성의 지위향상과 사회참여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003년 10월 문화예술회관 일원에 연면적 1천115㎡에 지하 1층, 지상 2층 등의 규모로 여성회관을 건립, 개관했다.

그러나 낡고 협소한 시설은 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 노후설비 보수 및 보강 등이 시급했다.

이에 가평군은 지난해 11월부터 사업비 7억여원을 들여 시설 전반에 대한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명칭도 여성비전센터로 변경한 뒤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여성비전센터 외관은 고밀도 목재 패널 및 청고벽돌 시공, 도장을 비롯해 로비 방풍문 설치, 바닥 세라믹폴리싱 시공, 화장실 확충 등을 진행해 현대식 건물로 바뀌었다.

LED조명 및 분전반 설치, 케이블 배선, 열·연기 감지기, 피난유도등 설치 등 전기·소방·통신설비로 안전한 공간도 조성했다. 다목적실 요리교실 바닥교체를 비롯해 샤워장 설치, 패브릭보도 설치 가스관 시공, 조리 및 싱크대 제작 설치 등도 완료해 쾌적함을 제공했다.

가평군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여성비전센터가 문을 열면 사회교육을 통한 여성역할 증대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신교육수요에 부응하는 미래지향적 여성능력개발과 기술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가평여성비전센터는 오는 14일까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문을 닫은 상태다.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