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유공자 및 프론티어 기업 모집
수출 유공자 및 프론티어 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 여파에도 수출 활성화에 힘쓴 유공자와 수출프론티어기업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출 유공자 표창’은 수출 및 교류협력 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쓴 도내 기업을 선정, 표창하는 제도로 대상은 도내 중소기업, 유관기관, 유공자 등이다.

선정규모는 수출 증진분야 32개사, 수출 혁신분야 14개사, 교류협력분야 4개사, 기업체 임직원 및 유관기관 유공자 5개사 모두 55개사 내외이다.

신청 희망 기업은 오는 8월 28일까지 도내 경제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 (사)경기도수출기업협회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출프론티어기업’은 수출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수출기업인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제도이다. 대상은 도내 중소기업 중 2018년 1월 1일부터 지난 5월 31일까지 첫 수출실적이 발생한 업체이며 선정규모는 80개사 내외다.

특히 올해는 ‘수출프론티어 기업’ 선정업체 중 뷰티, 생활소비재, 기계류, 의료·바이오, IT·전자 등 5개 분야별 최고 수출액 달성 업체에게 ‘수출 신인왕’의 영예가 주어진다. ‘수출 신인왕’ 업체는 도 수출지원 사업 신청 시 5점의 가산점을 받는다.

신청 희망 업체는 오는 8월 28일 오후 6시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출 유공자 표창’과 ‘수출프론티어기업’의 최종 선정업체 발표는 오는 11월로 예정됐으며 연말에 열릴 ‘2020년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표창 및 확인패를 수여한다.

김규식 경제기획관은 “올해 코로나19 극복 과정에서 K-방역 등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이를 계기로 수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야할 시점”이라며 “위기를 뚫고 해외시장 개척에 애쓴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수출기업협회 사무국(031~259~6462, 6463)으로 문의 하면 된다.

김창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