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온라인 발대식 개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온라인 발대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최근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경제분야, 환경분야, 평화ㆍ인권분야 17개 동아리 청소년 240여명이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율형 봉사학습 동아리다. 청소년 자원봉사 리더이자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20여명의 청글리 동아리 대표들과 올해 활동에 대해 함께 나누고, 연합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등 봉사활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앱인 줌(zoom)을 이용,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다.

센터는 동아리 주제별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동아리 간 소통 강화와 교류를 위해 각 분야 특성을 살린 연합봉사활동을 진행, 동아리들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허신용 센터장은 “단순히 자원봉사 참여가 아니라 직접 자원봉사를 기획, 운영, 그리고 평가까지 주체가 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글로벌 자원봉사 리더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김민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