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스마트공장 비법 전수할 상담 코너 운영…청년 프로젝트 사업도 추진
인천TP, 스마트공장 비법 전수할 상담 코너 운영…청년 프로젝트 사업도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 확산을 돕기 위해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1층 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 ‘스마트공장 상담 코너’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공장 상담 코너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발한 대기업 출신 스마트공장 전문가(스마트 마이스터)가 상담 업무를 맡는다. 상담을 통해서는 스마트공장 계획·운영지도 및 공장 운영에 필요한 생산관리 기법 등을 전수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천TP가 운영 중인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는 청년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 시와 인천주민참여예산센터가 지원하는 청년 프로젝트 사업은 공모를 통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한 이후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분야는 사회문제에 대한 소통·나눔 캠페인과 이색대회, 독립출판 또는 창의적 콘텐츠 제작, 여성 기술자 양성 등 청년교육, 청년 일자리 활성화 프로젝트 등이다. 인천TP는 사업 신청 접수를 통해 최종적으로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프로젝트당 최대 1천만원까지 사업비와 활동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유기지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했다.

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