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교육지원센터, 현안문제 해결방안 및 정책아이디어 제안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교육지원센터, 현안문제 해결방안 및 정책아이디어 제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지명숙) 의왕교육지원센터는 최근 2020년 2차 의왕혁신교육포럼 통합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의왕문화원에서 개최된 통합분과위원회는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지난 6월 3일 1차 의왕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가 정한 혁신교육을 비롯한 마을교육, 문화예술체육, 시민교육 분과 대표위원들이 모여 분과별로 논의했던 의견을 함께 공유했다.

이번 통합분과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의왕교육 현안에 대한 다양한 해결방안 및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앞서 1차 포럼 이후 각 분과위원회는 혁신교육(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의왕혁신교육이 나가야 할 방향), 마을교육(내년부터 시행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준비하기 위한 의왕만의 현안 과제 및 해결방안), 문화예술체육(지역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시민교육(의왕시의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따른 지원청과 연계한 청소년 교육지원 방안)을 논의해 왔다.

지명숙 교육장은 “다양한 교육주체가 참여한 각 분과위원회에서 나눴던 하나하나의 의견이 모여 의왕교육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나감으로써 학교혁신을 넘어 교육자치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