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언팩 앞두고 2차 예고영상 공개… 상반기 부진 만회 관심 집중
삼성전자, 언팩 앞두고 2차 예고영상 공개… 상반기 부진 만회 관심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unpackㆍ공개) 행사가 5일 진행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20 등 신제품을 필두로 상반기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 등을 통해 언팩 2차 공식 예고영상(트레일러)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1차 트레일러와 마찬가지로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라는 문구로 시작되며 신제품의 윤곽과 함께 수원 디지털시티 건물을 조명한다. 말미에는 삼성전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방탄소년단(BTS), 아티스트 칼리드, 게이머 미스, 노태문 무선사업부장(사장)의 모습이 담겼다.

삼성전자는 5일 오후 11시 온라인으로 치르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와 함께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3’,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태블릿 ‘갤럭시탭S7’ 등 신제품 5종을 발표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6.7인치 플랫 디스플레이의 일반 모델,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의 울트라 모델 2가지로 나온다. S펜의 지연 속도가 9ms로 줄었고, 포인터 기능이 추가되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밍’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이 강화돼 갤럭시노트20에서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을 앞세워 상반기 갤럭시S20 시리즈 부진을 만회하겠다는 계획이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전작 대비 60∼80%밖에 팔리지 못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