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 중소기업] ㈜엠젠
[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 중소기업] ㈜엠젠
  • 최현호 기자 wti@kyeonggi.com
  • 송고시간 2020. 08. 12 21 : 0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차·헬스케어 분야 집중 공략 ‘표면’과 ‘깊이’ 신속·정확한 측정 끊임없는 연구 기술 경쟁력 강화

 

“광학측정기 시장의 한계를 넘어 의료와 산업 등 다양한 영역까지 시장을 선점해 한걸음씩 도약해나가겠습니다.”

지난 2014년 8월 설립된 ㈜엠젠(대표 박민영)의 다부진 포부다. 엠젠은 현재 산업ㆍ의료분야에 3D 광학검사측정 솔루션(3D metrology and Inspection)을 개발ㆍ판매 중이며, 3D 측정 검사 부분에서 세계 1위 측정 검사 시스템을 목표로 제품 생산에 매진하고 있다.

▲ 연구소

엠젠은 미래차 분야, 헬스케어 부문에 니치마켓(niche market, 수요가 비어있는 시장)을 타게팅해 차별화된 기술로 독점적인 시장 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R&D를 지속해왔다. 보유 기술은 ‘표면’과 동시에 ‘깊이’ 검사까지 기존의 제품들보다 빠른 시간에 검사 측정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엠젠은 자율 주행만을 위한 부품, 기판 부품의 3차원 검사뿐 아니라 오동작ㆍ부품 쇼트 등의 방지를 위한 기판의 코팅두께의 균일성도 측정 가능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 회사소개

또한 엠젠은 헬스케어 분야의 진단 기기, 수술 보완 기기 등을 생산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검사 측정 시장을 석권하는 것이 목표다. 또 응용분야로 조선, 철강, 전자산업, 우주항공까지 검사측정에 대한 니즈에 충족하는 제품을 생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엠젠은 산업분야별로 그 요구 사양에 맞춰 주문 제작(Customiz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상도, 높이, 영역 폭 등을 최적화해 제공할 수 있다는 강점도 갖췄다. 또 엠젠의 딥러닝(Deep-learning), A.I 기반의 3차원 형상 및 다층 검사ㆍ측정 시스템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융합 기술 기반의 제품이다.

▲ 제품2

이와 함께 엠젠은 최근 부산대ㆍ전남대 기술지주㈜로부터 시드(Seed)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투자 기업가치가 50억원으로, 우선주방식으로 4억원의 투자금을 확보한 것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필리핀, 베트남, 러시아 등의 해외 고객사에 대한 제품 납품을 준비한다.

▲ 박민영 대표
박민영 대표

 

이런 가운데 엠젠은 지난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대내외적으로 회사 이미지 제고와 신뢰도 향상, 홍보 효과 등을 얻게 됐다.

박민영 대표는 “엠젠은 제조업의 강대국, 기술의 강대국을 위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해 세계무대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검사 측정 분야에서는 대한민국 엠젠 제품이 최고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