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수원교육지원청, 청렴 캐릭터 ‘수려미’ 이모티콘 9종 제작·배포
[꿈꾸는 경기교육] 수원교육지원청, 청렴 캐릭터 ‘수려미’ 이모티콘 9종 제작·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는 9월3일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캐릭터 ‘수려미’ 이모티콘을 제작해 직원들에게 배포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의 청렴 캐릭터 ‘수려미’의 이름은 수원교육과 청렴의 줄임말로 지어졌으며, 수원의 물 수(水)를 연상하는 물방울과 경기도교육청 심볼 마크를 접목하여 친근한 수원교육의 청렴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이 제작·배포한 ‘수려미’ 이모티콘은 경기도교육청 통합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움직이는 이모티콘 9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모티콘은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클린ACE청렴방)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청렴 이모티콘 제작에 수원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직접 재능기부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앞으로 수원교육 홍보에 ‘수려미’ 청렴 캐릭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인종 수원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은 “업무용 메신저에서 청렴 이모티콘을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청렴을 생활화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