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강화군 공무원직장협의회 새롭게 출범!
제4기 강화군 공무원직장협의회 새롭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기 강화군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이순규)가 10년 만에 공식 출범했다.

10일 강화군 공무원직장협의회에 따르면 그동안 동료 공직자들의 근무환경 개선, 업무능률 향상 및 고충처리 등에 미흡한 활동과 운영을 보여준 협의회가 5가지 정책 운영을 목표로 지난 1일 공식 출범했다.

협의회는 공직자 개개인의 인권 보호와 권익 신장을 최고의 가치로 두는 활동과 법과 원칙에 따라 공무원으로서 부여된 업무를 소신 있게 추진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민의 공복으로서, 건전한 가정의 구성원으로서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복지향상 및 처우개선 활동에 주력하고 공직자로서 느낀 다양한 고충사항에 대해서는 가감 없이 군수에게 전달해 잘못된 제도와 근무환경을 바로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화군 직장협의회 관계자는 “최근 모직원이 수개월 전부터 일부 언론의 왜곡된 보도 및 민원제기 탓에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소송을 통해 개인적으로 힘겹고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는 사례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공직자들이 외부의 부당한 요구와 갖은 수난에도 스스로 인권을 보호받지 못했지만, 앞으론 직협이 나서서 공직자 인권을 무시한 무분별한 행위 등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오롯이 주민만을 바라보고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 7일 강화군수와 면담을 통해 직장협의회의 향후 운영과 활동 계획에 대해 결연한 의지와 소신을 밝혔다.

김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