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경찰서 온라인 학교폭력 예방채널‘김포폴리에듀’ 운영
김포경찰서 온라인 학교폭력 예방채널‘김포폴리에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O 교육 영상.
▲ SPO 교육 영상.

김포경찰서는 신학기 학교폭력 집중관리기간(8월31~10월30일) 운영에 따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해 온라인 학교폭력예방채널 ‘김포폴리에듀’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김포폴리에듀’는 코로나19로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기존 대면방식의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 벗어나 온라인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자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비대면 방식의 학교폭력예방 채널이다.

지난 4월 네이버 카페를 통해 개설한 ‘김포폴리에듀’(누적 조회수 8천314회, 게시물 23건)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직접 강사로 나서 촬영·제작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영상(6분 이내)을 제공한다.

▲ 홈페이지 메인 화면.
▲ 홈페이지 메인 화면.

최근 급증하는 허위 영상물 등 제작 반포, 청소년 중고거래사기 예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업로드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홈페이지 방문 및 QR코드 접속 등을 통해 가능하다.

앞으로도 학교전담 경찰관은 교육자료를 상시 업데이트, 학생들에게 보다 생동감 있고 적시성 있는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공,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여개명 김포경찰서장은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춰 청소년 선도·보호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가정과 학교에서도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