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유튜브 속 슬기로운 영양생활
[꿈꾸는 경기교육] 유튜브 속 슬기로운 영양생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교사 쌤튜버들이 영상 제작, ‘경기도교육청TV’ 10차례 게재…학생·학부모 맞춤형 자료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영양ㆍ식생활교육 영상자료 10편을 제작해 학교와 가정에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17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콘텐츠는 학생들이 코로나19 확산 때문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학교는 물론 집에서도 건강하게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자료를 제공하고자 영양교사 쌤튜버들이 제작했다. 영상 콘텐츠는 학생이 직접 삼각김밥, 우유 리조또 등을 요리해 보면서 식생활을 관리하는 맞춤 영상 7편, 학부모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 3편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일 에그인헬 만들기 영상을 시작으로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 채널을 통해 9월에 총 10차례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자료는 학생들의 다양한 기호와 건강한 급식 사이의 틈을 줄이고, 가정과 연계한 교육급식문화를 만드는 데에도 의미가 크다.

유승일 도교육청 학생건강과장은 “감염병 확산, 교육환경 변화 등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는 역량이 중요해진 시기인 만큼 교육자료가 원격수업, 등교수업, 가정내 교육활동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자료를 보급해 건강한 교육급식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