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의왕시,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등록 가맹점은 카드형 상품권 결제 제한
▲ 카드형 의왕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QR 안내 이미지

의왕사랑 상품권을 사용하는 업소가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카드형 상품권의 결제가 제한된다.

18일 시에 따르면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지역사랑상품권법)’시행에 따라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결제를 위한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됐다.

그동안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은 사업주가 시에 별도로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하지 않아도 BC 카드 가맹점과 연동해 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그러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시행이 되면서 카드형 상품권 사용처도 종이형 상품권 가맹점과 마찬가지로 사업주의 가맹점 등록절차가 의무화돼 반드시 가맹점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대상은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유흥ㆍ사행업소 등을 제외한 카드형 의왕사랑 상품권 사용처 5천여 개소로 등록기한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오는 10월 4일까지 BC 카드에 가맹된 매장은 https://with.konacard.co.kr/1-24에 접속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과 본인확인 후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별도 등록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

안기정 의왕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법률 시행으로 의왕사랑 상품권 부정유통 방지 및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상품권 사용이 제한되지 않도록 사업주들의 많은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1600-08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왕=임진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