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주거복지포털’ 오픈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주거복지포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경기도민을 위한 주거복지 통합정보 온라인 플랫폼인 ‘경기주거복지포털’을 오픈했다.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복잡하게 산재돼 있던 주거복지정보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정보 제공을 통해 경기도민의 실질적 주거권을 보장하고자 지난해 9월부터 경기주거복지포털 개설을 추진해왔다.

특이 이번 포털은 대학생, 신혼부부 등 새로운 주거복지 수요층에 대한 온라인 주거지원 서비스뿐만 아니라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도내 31개 시·군의 주거복지담당자를 위한 상담관리시스템도 도입됐다. 이를 통해 공공임대주택, 주거비지원, 주택금융제도 등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 정보를 통합해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ㆍ군 주거복지센터의 상담 사례관리 지원과 통계정보 분석을 통한 신규 정책자료 추출 기능도 제공한다.

강현숙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장은 “경기주거복지포털은 주거복지정보에 대한 도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주거복지 상담관리 지원을 통한 자원연계 허브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것”이라며 “향후 시ㆍ군 주거복지 수요분석에 근거한 주거복지정책이 수립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주거복지센터는 지난해 5월 경기도와의 협약을 통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도내 31개 시ㆍ군에 경기도 주거복지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호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