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성산초, ‘학생 치아지킴이’ 비대면 온라인 구강보건교육 시행
용인성산초, ‘학생 치아지킴이’ 비대면 온라인 구강보건교육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성산초 6학년 담임이 지난 12일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학생 치아지킴이' 비대면 구강보건교육을 하고 있다

용인성산초등학교(교장 김소양)는 6학년생을 대상으로 반별 비대면 온라인 구강 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열린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 수업 시간에 담임과 함께 구강관리법 영상을 시청했다.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비롯해 식이 조절,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정기 구강검진의 중요성 등을 교육한 후 불소양치용액 사용법을 담임이 직접 시범을 보였다.

지난 8일 학생들에게 미리 지급된 치아지킴이 키트는 처인구 보건소에서 제공했으며 0.2% 불소양치용액, 아동용 칫솔, 손잡이형 치간칫솔, 사용법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올바른 구강 건강관리 습관이 평생 구강 건강의 기초가 된다는 점이 강조됐다. 치아우식증과 같은 구강질환은 학령기에 가장 많이 나타나는 건강문제 중 하나임을 설명하고 사전예방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교육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선생님의 시범을 보며 치아지킴이 키트를 이용해 직접 따라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양은경 교사는 “학생 개개인을 직접 지도하지 못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돼 무척 아쉬웠다”면서도 “학생들이 모두 하나의 화면 속에 저마다 불소용액을 머금고 집중하는 모습들이 나름대로 색다르고 대견해 보였다”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