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본부세관, 청렴문화 선도…‘미추홀 청렴문화제’ 개최
인천본부세관, 청렴문화 선도…‘미추홀 청렴문화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본부세관은 청렴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세관과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인천세관 미추홀 청렴문화제’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비대면 행사로 기획한 이번 행사에서는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I-세바시 청렴토크’ 영상 시청과 청렴의식 함양을 위한 ‘청렴백신 택배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국민과 청렴문화를 공유하는 ‘민·관대상 청렴영화 자동차극장 상영, 청탁금지법 완벽이해를 위한 ‘온라인 청렴퀴즈대회’, 민관 합동 반부패 공정무역을 위한 ‘Clean-Air Partner 간담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인천세관은 행사 기간에 직원들의 청렴 창작시 작품 22편을 청사 본관 1층에 전시해 청렴의지를 국민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인천세관은 지난 2016년 1월 18일 항만과 공항 등 2개의 세관을 하나의 세관으로 통합한 후 직원들에게 주요 비위 사례 등을 담은 청렴메아리 소식지 송부, 공직기강확립을 위한 사례중심의 청렴교육 등 청렴실천 프로그램을 통한 조직문화 정착에 힘써왔다.

김윤식 인천본부세관장은 “청렴문화제를 전 직원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만들겠다”며 “부서 구석구석 청렴의식을 확산해 청렴한 공직풍토를 만들고 깨끗한 관세행정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