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참여예산 한마당 28일 온라인으로 진행
고양시 시민참여예산 한마당 28일 온라인으로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28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고양시 시민참여예산 한마당’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일산호수공원 꽃전시관 북카페가 메인 행사장이다. 시 전체 39개 동 행정복지센터 중 선별된 거점 행사장 20곳과 온라인 참여자까지 다자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상됐다.

내용은 내년 시민참여예산으로 접수된 시민제안사업에 대한 소개와 실시간 시민투표를 통한 우선순위 선정 및 시상 등이다.

고양시 시민참여예산위원회는 모두 300건에 이르는 시민제안사업 중 사업부서 검토 결과를 고려, 우수 제안사업 10건을 선정했다. 이날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실시간 투표를 거쳐 최종 우선순위가 선정되고 사업순위별로 최대 30만원까지 고양페이가 차등 지급된다.

천광필 고양시 기획조정실장은 “시민참여예산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고 이로 인해 생활밀착형사업은 물론 고양 전역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양질의 제안사업까지도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 말까지 시민참여예산으로 접수된 300여건의 시민제안사업은 현재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고양시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의 심의 등을 마치고, 이를 토대로 다음달 중 조례상 기구인 ‘참여예산 조정협의회’ 검토·심의를 거쳐 내년 고양시 예산안에 최종 반영된다. 고양=최태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