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 4회 ‘삼성 AI 포럼 2020’ 개최…삶에 도움 주는 AI 기술
삼성전자, 제 4회 ‘삼성 AI 포럼 2020’ 개최…삶에 도움 주는 AI 기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AI 포럼

삼성전자는 2일부터 3일까지 ‘삼성 AI 포럼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 ‘삼성 AI 포럼’은 세계적인 AI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 동향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최근 팬데믹 등으로 급변하는 인간의 삶에 AI 기술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첫째 날은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주관으로, 둘째 날은 삼성리서치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삼성전자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된다. 전 세계 AI 분야 연구자와 학생들이 세계적인 석학들과 질의응답하며 교류할 수 있다.

이날 김기남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AI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빠르게 적응돼 긍정적 영향을 줬지만 팬데믹, 자연재해와 같은 대량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문제들은 AI 알고리즘과 하드웨어로는 어려운 도전과제”라며 “이러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전 세계의 연구자들과 지속적으로 협력 중”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올해 AI 분야의 글로벌 우수 신진연구자 발굴을 위해 신설한 ‘삼성 AI 연구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뉴욕대학교 조경현 교수와 스탠포드대학교 첼시 핀 교수, 지아준 우 교수, 임페리얼칼리지런던 세스 플랙스만 교수, 캘리포니아대학 주어 루이 시에 교수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