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 ‘전국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안양시] 안양, ‘전국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 한상근 기자 hsg@kyeonggi.com
  • 입력   2020. 11. 10   오후 3 : 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정부 일자리 분야 최고 권위의 상

안양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도 전국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광역 및 기초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한 해 동안의 일자리대책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일자리 시책을 공유하는 일자리 분야 중앙정부 단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는 일자리 공시제부문인 ▲일자리창출 사업성과 ▲자치단체장의 적극성 ▲일자리 질 개선노력 등을 종합한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상장과 사업비 9천만원의 재정인센티브를 지원 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생애 주기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지원과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기업맞춤형 신산업ㆍ신기술 규제혁신 성과 등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청년창업펀드 300억 조성,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육성, 청년창업지도 운영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차별화된 취업박람회 개최, AIㆍVR면접체험관 운영, 면접 정장 무료지원 및 중장년층을 위한 베이비부머센터 신설 등 선제적인 일자리정책이 눈길을 끌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상황에서 일자리는 더욱 중요해졌다”며“적극적으로 임해준 공무원들을 격려함과 아울러 각 계층에 부합하는 취업기회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_한상근ㆍ박준상기자 사진_안양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