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시화MTV 내 수도권 비규제 오피스텔 더 하이어티 주목
안산 시화MTV 내 수도권 비규제 오피스텔 더 하이어티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더 하이어티 OP투시도
안산-더 하이어티 OP투시도

정부가 다주택자 규제방안으로 강도 높은 ‘세금카드’를 꺼내 든 가운데 절세효과를 볼 수 있는 투자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의 소형 오피스텔이 대표적이다. 주거용이라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에서 자유롭고 아파트 청약시 무주택자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지방세법 개정(안) 시행으로 조정대상지역 기준 2주택은 8%, 3주택 이상은 12% 등으로 취득세율이 인상됐고 비조정대상지역은 3주택은 8%, 4주택 이상은 12% 등으로 취득세율이 적용된다.

다만 지방세법에 따르면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의 오피스텔은 주거용이라도 주택수로 포함되지 않는다는 예외조항을 담고 있다.

이에 부동산 관계자들은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 가치가 높아졌다”며 “절세효과와 함께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하려면 입지조건과 미래가치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런 가운데 시화 MTV에 들어서는 더 하이어티는 시가표준액 1억원 이하 오피스텔로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에 전용 20㎡형 321실, 21㎡형 16실, 26㎡형 9실 등 총 346개 호실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시가표준액이 1억원 이하 비규제 부동산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고 제1금융권의 90% 대출 또한 가능하다.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비규제 고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설명했다.

더 하이어티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대규모 상업지구로 개발되는 반달섬과 국내 최대 인공 서핑장 거북섬 웨이브파크가 자리하고 있고 오는 2025년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 테마파크 화성국제테마파크가 인근에 조성된다. 시화MTV 인근에는 1천400만평 규모의 수도권 최대규모 신도시인 송산그린시티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규모 국가산업단지와 로지스밸리를 비롯해 대규모 물류단지를 배후로 하고 있어 임차인 모집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수익과 직결되는 공실 발생 우려가 적을 것이라는 평가다.

사업지 인근에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조성 중이고 서해선복선전철 원시역과 신안산선 초지역 등이 자리하고 있어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더 하이어티의 매력으로 꼽힌다.

안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