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봉사회, 한달여간 김포도시철도 역사 방역소독 봉사활동 참여
김포우리병원봉사회, 한달여간 김포도시철도 역사 방역소독 봉사활동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우리병원봉사회(회장 임종광) 회원들이 코로나19 방역 및 진료 등 바쁜 병원업무 속에서도 한달여간 김포도시철도 역사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벌여 지역사회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40여명의 김포우리병원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회는 대한적십자사 김포지구협의회가 추진한 김포도시철도 10개 역사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소독에 참여, 지난 9월 말부터 최근까지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은 이 기간 매주 1회 5~6명씩 참여해 모두 6차례에 걸쳐 김포경전철 걸포북변역 역사 내 방역소독 봉사를 했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인근에 위치한 걸포북변역 역사 안에서 시민들의 손이 자주 닿는 손잡이 부분을 비롯해 엘리베이터 출입문과 버튼, 매표함 등 손길이 많이 닿는 곳들에 대해 소독약을 뿌리고 닦으며 꼼꼼하게 소독을 실시했다.

▲ 김포우리병원봉사회1

최애영 봉사회 총무(42)는 “코로나19로 인해 손 씻기, 손 소독, 기침예절 등 일상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수칙들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다중이용시설과 생활편의시설에 대한 소독을 전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봉사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김포우리병원봉사회가 결성된 것은 올해로 13년째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김포지구협의회의 17개 봉사단체 중 하나로 지난 2007년 결성됐다.

봉사회는 매년 결연가정 각종 생활물품 지원과 추가 결연대상 발굴을 통한 생활지원 등 어려운 이웃돕기를 펼쳐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직접적인 대면 봉사활동이 여의치 않아 대한적십자사봉사회의 김포도시철도 역사 방역소독에 참여했다.

?임종광 회장은 “봉사원들의 힘을 모아 이번 코로나 19사태를 슬기롭게 극복하길 바란다”며 “바쁜 와중에 봉사의 손길을 보태준 김포우리병원봉사회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김포우리병원봉사회2

김포=양형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