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를 위한 테이크아웃 컵홀더 속 이색 홍보
포천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를 위한 테이크아웃 컵홀더 속 이색 홍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컵홀더 배부

포천소방서(서장 이제철)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기 위해 테이크아웃 컵홀더를 활용한 이색 홍보에 나서 화제다.

17일 포천소방서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예방과 주택용 소방시설의 자율적 설치 문화를 확산하고자 최근 테이크아웃 컵홀더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채택,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홍보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홍보를 지속하고자 추진됐다.

소방서는 이미 2만개의 테이크아웃 컵홀더를 제작해 지난 7일부터 맘스터치(신읍점, 대진대점)에 일부 배부했으며 관내 커피전문점 등에도 전부 배부할 예정이다. 컵홀더에 ‘우리집-안전백신?,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라는 문구가 새겨졌다. 한편 ‘소방시설법’ 제8조에 따라 모든 단독ㆍ공동주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주택화재경보기)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구매방법은 인터넷, 대형마트, 소방기구 판매업소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제철 서장은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는 우리집 안전을 지켜주는 중요한 소방시설”이라며 “시민들의 자율적 설치 문화가 정착할 때까지 적극 홍보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천=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