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텍시스템 여성가족부 ‘2020 가족친화기업’ 인증
㈜하나텍시스템 여성가족부 ‘2020 가족친화기업’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인증기업-하나텍시스템-CI

㈜하나텍시스템은 여성가족부로부터 ‘2020년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가정생활을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이 선정 대상이다. 여성가족부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인증한다.

㈜하나텍시스템은 정기 근로자 상담 제도를 운영해 일ㆍ가정 양립 및 직장생활에 대한 직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해마다 연말 종무식에 임직원의 가족을 초청해 배우자 또는 부모님이 회사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하나텍시스템은 근로자의 복지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장기 근속자에게 포상휴가 및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있고, 임직원들이 지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워크숍 및 체육활동, 정기 회식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통근이 어려운 임직원을 위해 기숙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도 있다.

이와 함께 근로기준법으로 보장하고 있는 임산부 근로 보호 제도 및 난임 치료 휴가, 출산휴가,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각종 제도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김승일 ㈜하나텍시스템 대표이사는 “직원이 일하기 좋은 회사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직원들의 가정(개인)생활이 지켜져야 회사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면서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근로기준법에서 정한 각종 일ㆍ가정양립에 대한 제도 준수는 물론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회사, 가족이 인정하는 회사로 더욱 거듭나기 위해 직원들의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