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 주문ㆍ결제 솔루션 ‘삼성 키오스크’ 출시
삼성전자, 스마트 주문ㆍ결제 솔루션 ‘삼성 키오스크’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비대면으로 주문ㆍ결제를 하는 스마트 주문 솔루션 ‘삼성 키오스크(Samsung Kiosk)’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키오스크를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인 뒤 상반기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 키오스크는 식당, 카페, 약국, 편의점, 마트 등에서 상품 선택에서부터 주문과 결제까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제품이다.

고성능 SoC(System-on-Chip) 기반으로 별도 PC 없이 콘텐츠 관리와 결제가 가능하다. 카드리더기, 영수증 프린터, QRㆍ바코드 스캐너,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와이파이 등 키오스크에 필요한 필수 기능 들을 모두 탑재했다.

테이블형, 스탠드형, 벽걸이형 등 총 3가지 형태로 출시돼 매장 환경 맞춰서 사용할 수 있다.특히 테이블형은 별도로 공사를 하지 않고 매장 내에 설치할 수 있다.

스탠드형은 탈부착이 가능해서 매장 어느 곳에나 설치할 수 있으며, 삼성 키오스크에 사용된 터치스크린은 표면에 99.99% 이상의 항균 효과를 내는 특수 코팅을 적용했다.

삼성의 항균 코팅 기술은 식품포장재에도 사용 가능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물질인 아연피리치온을 사용해 미국 안전 규격 기관인 UL의 인체 독성 평가 시험을 통과했다.

또 삼성 키오스크는 리눅스 기반의 오픈소스 운영체제인 타이젠을 탑재해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외에 다중 계층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 원격 제어 기능 등을 갖췄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