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 도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이진연 도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 최현호 기자 wti@kyeonggi.com
  • 입력   2021. 02. 23   오후 9 : 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연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 이진연 의원(더불어민주당ㆍ부천7)은 23일 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에서 주최한 우수조례 페스티벌에서 대표발의 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가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받았다.

이진연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는 지난 2019년 발생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생활에 제약과 온라인, 비대면 활성화에 따라 실시간 화상강의 등 온라인 평생학습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이다. 시대적 흐름과 도민 욕구를 발 빠르게 파악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는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조례는 31개 시ㆍ군에 온라인 평생학습을 권장하고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규정해 도내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했다. 아울러 전문가 및 도민 온라인 평생학습 강사를 운영하도록 해 도민이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도적으로 평생학습 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진연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멈춰버린 세상이 온라인 속에서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며 “경기도 시대 흐름에 발맞춰 조례를 시작으로 실시간 화상강의 시스템, 온ㆍ오프라인 평생학습 정보제공 등 온라인 평생교육의 운영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만큼 많은 도민이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