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 플랫폼 '의정부 미래혁신 교육협력센터' 문 열다
혁신교육 플랫폼 '의정부 미래혁신 교육협력센터' 문 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 개소


의정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사업추진의 플랫폼 역할을 할 의정부 미래혁신 교육협력센터가 5일 의정부시 교육지원청에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의정부 혁신교육지구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의정부시가 행·재정적 공동지원을 통해 운영하는 교육협력사업이다. 지난 2011년 시즌Ⅰ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시즌 Ⅱ를 마쳤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시즌Ⅲ사업을 한다.

의정부시와 의정부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는 지역사회 미래교육의 컨트롤 타워로서 교육청과 의정부시, 학교와 지역사회 등 교육 주체 간 유기적 협력 체계로 교육환경 향상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및 의정부시 평생학습원과 연계·협업으로 미래교육에 기반한 진로방안을 모색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한다.

시즌Ⅲ사업 첫해인 올해엔 51억의 예산을 들여 ▲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 지역 교육 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생태계 강화 등 3개 과제 및 10개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개소식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김진선 의정부시 교육지원청 교육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이한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송원찬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진선 교육장은“미래혁신 교육협력센터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의정부시 교육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미래혁신교육협력센터가 학교·마을·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 김동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