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만난 디지털 상상’…성남 청년예술가 이상엽 작가전 28일 개최
‘미술과 만난 디지털 상상’…성남 청년예술가 이상엽 작가전 28일 개최
  • 김해령 기자 mer@kyeonggi.com
  • 입력   2021. 05. 30   오후 1 : 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성남지역 청년예술가인 이상엽 작가의 ‘Digital Imagination: Love, Life, MONEY’ 전시를 오는 7월 18일까지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성남지역 청년작가 발굴ㆍ지원을 위한 ‘2021 성남청년작가전’의 두 번째 전시다.

이상엽 작가는 4차 혁명 이후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디지털 시대의 사고를 의미하는 ‘디지털 상상(Digital Imagination)’을 주제로, 현대인들의 감정과 삶의 가치를 표현한 감각적인 회화와 설치 작품들을 주로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 작가의 초기 작업부터 현재 주력하고 있는 신작까지 257점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Love’ 시리즈는 SNS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시태그(#) 단어 ‘Love’를 캔버스 중앙에 배치하고 작가가 직접 연구한 색감으로 정교하게 표현해 현대인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가치와 고민을 담았다.

또 ‘Life’ 시리즈를 통해 삶과 생명의 기준을 기록, ‘MONEY’ 시리즈에서는 화폐의 본질을 이미지화해 담아내는 연속 작업을 선보여 왔다. 이들 Love, Life, MONEY는 동시대성을 나타내는 가장 함축적인 단어로서, 작가는 이를 통해 현대인의 삶 속에서 선택하게 되는 사랑과 돈의 가치와 디지털 매체 발달에 따른 가치의 진화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 밖에 현대인의 삶의 공간인 도시를 점, 선, 면의 조형 요소로 재해석해 표현한 ‘City as Fiction’ 시리즈, 삶의 원동력인 신앙과 신에 대한 경외심을 색, 면의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표현한 ‘Light of All Beings’ 시리즈 등 초기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동시 입장객 수를 전체 수용인원의 30% 이내로 제한한다.

성남=김해령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