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 확정 추진
인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 확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가 오는 30일부터 12일간 제273회 임시회를 열고 올해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확정짓고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28일 시의회에 따르면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제274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오는 11월 6~19일까지 14일간 이뤄진다. 감사 주체는 각 소관 상임위원회이다.

이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구체적인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계획을 마련한다. 우선 감사반의 구성을 비롯해 감사반의 역할, 피감기관의 명단 등을 확정한다.

현재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제4조(감사 시기 및 기간)에는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기와 기간을 정하기 위하여 제2차 정례회 집회 90일전 또는 8월 10일까지 의회운영위원회에 협의 요청하고, 감사 준비계획을 수립해 각 상임위원장에게 통보해야 한다.

또 의회운영위원회는 의장이 협의 요청한 감사 시기와 기간의 적정여부를 검토해 제2차 정례회 집회 80일전 또는 8월 20일까지 제안해야 하며, 의장은 이 같은 제안 사항을 본회의에 부쳐 의결로 최종 확정한다.

이지용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