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전 부총리,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방문 청년 격려
김동연 전 부총리, 남양주 '이석영 신흥상회' 방문 청년 격려
  • 하지은 기자 zee@kyeonggi.com
  • 입력   2021. 09. 15   오후 6 : 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청년들이 힘든 시기에 놓여 있지만 최선을 다해 헤쳐나가길 바랍니다”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15일 남양주시 평내동에 위치한 ‘이석영 신흥상회’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청년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안내를 받으며 이석영 신흥상회내 공유오피스, 청년점포 등을 살펴보고 청년들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옥상정원부터 내려오며 5층 푸드코트에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 수업을 창관하는 등 전 층을 둘러보고 신흥상회에 입주한 소감이나 점포 운영상황, 장단점 등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격려했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이석영 신흥상회에서 창업한 청년 창업가들의 밝은 모습을 보면서 저 자신까지 맑아지는 기운을 받았다”며 “우리 사회의 주역인 청년들이 역경을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광한 시장은 “청년들을 소중하고 고귀하게 대하고 싶다는 취지에서 볼품없던 사무실을 이렇게 탈바꿈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독립운동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이석영 선생의 불굴의 정신을 이 자리에서 청년들이 느끼길 바란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평내호평역 광장 옆에 자리 잡은 이석영 신흥상회는 남양주시 최초 청년창업공간으로 지난 6월11일 개관했다. 연면적 1천345㎡ 지상 5층 규모이며, 1층은 로비와 카페, 2~3층은 서점ㆍ꽃집ㆍ쥬얼리숍ㆍ가죽공예점 등이 입점해 있다. 또 4층은 헤어살롱ㆍ심리상담소ㆍ공유오피스, 5층은 푸드코트ㆍ옥상정원 등으로 구성됐다.

남양주=하지은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