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들 '와구리'에 화들짝…상권 홍보 캐릭터로 각광
구리 시민들 '와구리'에 화들짝…상권 홍보 캐릭터로 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상권 홍보를 위한 새로운 캐릭터 ‘와구리’ 이모티콘이 주목받고 있다.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최근 선보인 ‘와구리’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5천명에게 배포된지 10여분도 채 지나지 않아 마감됐다.

해당 이모티콘은 ‘해피 와구리’를 주제로 ‘구리, 시민 행복특별시’ 시정구호에서 ‘행복’이란 핵심 가치를 와구리에 접목시켰다.

특히 추석 전후 안부인사를 전할 수 있는 ‘해피추석!’ 이모티콘을 추가, 활용성을 높였다.

너구리에 들어가는 ‘구리’라는 단어가 호응을 얻어 온ㆍ오프라인 시민투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상권 캐릭터로 최종 선발됐다.

‘와구리’ 이름에는 ‘구리로 와~’라는 귀여운 상권 홍보 의미도 담았다.

‘와구리’는 구도심 상권 경관 조성 사업의 공동디자인으로 사용돼 벤치와 간판, 바닥조명 등 구리 구도심 상권 곳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구리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는 “‘해피 와구리’ 이모티콘의 인기가 폭발적이어서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할지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귀여운 와구리 덕분에 구리 구도심 상권을 찾는 고객들이 상권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있다”면서 “앞으로 와구리와 함께 구리 구도심 상권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