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개公 대장동 민간사업자 배당 중단 검토…수백억 규모 예상
성남도개公 대장동 민간사업자 배당 중단 검토…수백억 규모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장동 공영개발 민간사업자에 대한 개발이익금 추가 배당 중단을 검토한다.

14일 성남도시개발공사에 따르면 올해 개발 이익금 배당은 내년 주주총회 결의 진행 후 성남의뜰 감사보고서로 공개된다.

올해 추진된 사업은 종합사회복지관,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의 공공청사 용지 매각이다.

1천863㎡ 규모의 도서관 용지는 63억8천만원으로 시가 지난 6월 성남의뜰에 지급했다. 종합사회복지관 용지는 3천142㎡에 107억6천만원으로 현재 계약 진행 중으로 내년 상반기 시가 매입한다. 1천36㎡ 규모의 행정복지센터 용지도 37억원에 매각키로 시와 계약을 마쳤다.

경찰과 소방서 등이 사용하는 공공청사 용지(1천18∼1천418㎡)도 매각이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성남도시개발공사 관계자는 “공공청사 용지 외에 상업시설, 교육시설, 종교시설, 주차장용지 등에서도 회계상 수익 인식이 안 된 부분이 있을 수 있다”며 “이를 감안하면 민간사업자에 수십억원에서 수백억원의 추가 배당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성남=진명갑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