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패션계도 말라깽이 모델 퇴출 움직임>
<英패션계도 말라깽이 모델 퇴출 움직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영국 패션계에서도 말라깽이 모델들에 대한 퇴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10일 보도했다.

대표적인 예가 유럽 패션계에서 모델로 이름을 날리던 샬럿 카터(22.여). 키 178cm에 미국사이즈 0을 입을만큼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인 그녀가 얼마전 한 모델 에이전시의 오디션에서 퇴짜를 맞았다.

`너무 날씬'하다는 것이 그 이유. 사이즈 0을 입는 여성들의 허리둘레는 22인치로, 8살 여아들의 평균 허리둘레와 맞먹는다. 그동안 샬럿은 최고의 모델이 되기 위해서는 마른 몸매를 유지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10대 시절부터 `음식과의 전쟁'을 벌여왔다.
그러나 올해 런던 패션주간 패션쇼에 서기 위해 모델 에이전시의 오디션을 본 샬럿은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살을 찌워야한다는 말을 들었고, 그제야 자신이 얼마나 말랐는지를 깨달았다.

샬럿을 인터뷰했던 유명 모델 에이전시 '모델1' 측은 "그녀는 아름답지만 너무 말랐다는 생각이 들어 조언을 한 것"이라면서 "너무 마른 모델들에게는 조언을 해주는 것이 우리의 원칙"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지난해 런던 패션주간 당시 말라깽이 모델들을 패션쇼에 세운 디자이너와 모델 에이전시에 모델들의 건강을 외면한다는 비난이 쏟아졌던 것과 무관치 않다. 당시 패션쇼에 등장했던 모델 10명 중 4명이 식습관 장애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던 것.

이 때문에 의료계 역시 말라깽이 모델들이 젊은 여성들의 식습관 장애를 부추길 수 있다면서 그들을 패션쇼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식습관장애협회의 대변인은 "바람직한 변화"라면서 "다른 모델 에이전시들도 혼자 도시생활을 하면서 다이어트의 유혹에 넘어가기 쉬운 젊은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보다 책임있는 자세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남미 출신 모델 2명이 거식증과 영양실조로 사망한 뒤 모델건강수칙 제정에 착수했던 영국패션평의회(BFC)는 이를 런던 패션주간이 시작되기 하루 전인 오는 14일 발표할 예정이다.

유명 디자이너 베티 잭슨과 슈퍼모델 에린 오코너 등이 토론단으로 참여한 이 규정에는 스페인 마드리드나 이탈리아 밀라노 패션계에서 도입됐던 것과 같은 `사이즈 제로 모델 퇴출 수칙' 등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모델들의 식습관 장애를 체크하고 16세 이하 모델들의 활동을 금지하는 등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또 앞으로는 무대 뒤에서 마약복용 테스트도 무작위로 실시된다.

뿐만 아니라 패션쇼 무대 뒤에서 모델들에게 제공되는 음식의 질도 개선된다.

올해 패션쇼에서는 전직 모델 레이첼 깁슨(32.여)의 아이디어를 반영, 샌드위치와 과일, 쿠키 등이 담긴 간식 주머니를 배포할 예정이다.
레이첼은 "패션산업계의 생리 때문에 젊은 모델들은 가능한한 말라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다가 결국은 음식을 적으로 취급하게 된다"면서 "우리가 준비한 간식 주머니는 음식물 섭취가 살찌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행복하며 아름다운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가르쳐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