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월마트도 기술력 인정한 ‘IT제품 전문기업’
美 월마트도 기술력 인정한 ‘IT제품 전문기업’
  • 김규태 기자 kkt@ekgib.com
  • 노출승인 2010.08.25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루컴즈는…
지난 2002년 10월 대우전자 모니터 사업부에서 분사한 ㈜대우루컴즈는 국내 및 일본·미주 시장에 PC기기 및 산업용 디스플레이, 특수용 디스플레이를 공급하여 성장해온 IT제품 전문기업이다.

㈜대우루컴즈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일반소비자용 모바일PC와 기업전용PC 개발 및 보안전용 디스플레이 등 특화된 제품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2008년 국방부 사이버지식정보방에 전용PC 시스템을 공급했으며,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전용PC 시스템의 ‘유지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월 마트에 보안용 CCTV모니터를 대량 공급함으로써 세계적인 제품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내년에는 해외 및 국내 시장에서의 성과를 발판으로 공공기업 및 중소기업 시장 공략을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의료장비용 모니터 등의 산업용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특수시상에도 적극적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또 기존 사업군의 PC 및 특수 제품군의 디스플레이, DVR 등의 제품을 연계하여 ‘보안’, ‘케어’, ‘유비쿼터스’를 핵심키워드로 하는 통합솔루션 사업을 추진한다. 이러한 신규비즈니스 전략 구축 운영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편 강화하고 기술 및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여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우루컴즈는 각 직원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직능별 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역량 극대화를 위한 성과지향한 인사정책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규태기자 kkt@ekgi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