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유통 구매상담회, 中企-대형유통기업 ‘상생의 장’
G-유통 구매상담회, 中企-대형유통기업 ‘상생의 장’
  • 김동식 기자 dsk@ekgib.com
  • 노출승인 2011.06.08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수원 라마다호텔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에게 국내외 시장진출 및 제품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형 유통업체들과 중소기업이 손을 맞잡는 구매 상담회가 열린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는 오는 15일 수원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국내 대형유통기업과 중소기업 만남의 장인 ‘G-유통 구매상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대형유통망과 중소기업간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새로운 판매채널 확대 및 영업선을 확보하고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등 체인스토어를 가진 대형유통 기업과 중소기업유통센터, GS홈쇼핑 등 구매력이 뛰어난 홈쇼핑 업체, 인터넷 대형 쇼핑업체인 11번가, KT커머스, 이베이 등 국내 유통 흐름을 주름잡는 MD 55명이 중소기업 제품들의 구매를 위해 이번 상담회를 찾는다.

이들은 중소기업과 1대 1 상담을 실시해 현장에서 우수상품들과의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기업들의 국내 시장 확대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앞서 9일 2시부터 경기중기센터 3층 희망실에서는 ▲GS홈쇼핑에서 대박나기 ▲메가마트로 진출은 이렇게!라는 주제로 사전설명회도 개최될 계획이다.

경기중기센터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에게 국내 대형 유통기업과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수출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바이어들과 상담 이후 곧바로 수출이나 입점성사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도내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매상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마케팅지원팀(259-614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동식기자 dsk@ekgib.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