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수원공장 ISO-14001인증 획득
SK케미칼 수원공장 ISO-14001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케미칼 수원공장이 ‘ISO-14001(환경경영체계)인증’을 획득했다.



SK케미칼 수원공장(공장장 조봉규)은 창업이래 ‘국제적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해서는 환경관리수준이 세계일류가 돼야 한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지속적인 투자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해온 결과 지난 13일 국제적 공인기관인 영국의 로히드로사로부터 ‘ISO-14001(환경경영체계)인증’을 획득, 지역친화형 환경기업으로 면모를 갖추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수원공장 1천500여 임직원은 이번 인증획득을 위해 그동안 공장환경개선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세계일류기업을 목표로 이익극대화를 위한 SUPEX 추구활동을 펴왔고, 이를위해 ‘수질관리실 환경개선사업’‘공장환경미화사업’‘아름다운 공장만들기운동’등 세부실천계획을 추진해왔다.



특히 수원공장은 이같은 계획의 확고한 추진을 위해 1차로 지난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36억원을 투입했고, 2차로 올해는 20억원이란 막대한 비용을 투자, 수목식재에 나서면서 공장을 공원같이 조성하는등 공장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전개함은 물론 지역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기 위한 환경관리 분야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SK케미칼 수원공장은 이번 인증획득이 정기적인 환경개선활동을 통해 사원들이 환경관리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국내외적으로 환경관리분야에서 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 것으로 평가했다.



조봉규 공장장은“이번 인증획득을 계기로 더한층 환경관리 활동을 강화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김갑동기자 kdkim@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