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000명 강남스타일, 한국어 떼창 ‘오빤 강남스타일’

홍지예 기자 jyhong@kyeonggi.com 노출승인 2012년 09월 12일 13:39     발행일 2012년 09월 12일 수요일     제0면

   
▲ 사진=해당 영상 캡처

인도네시아에서 1000명 규모의 ‘강남스타일’ 대형 플래시몹이 진행됐다.

최근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는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Gangnam Style Flashmob)’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동영상 소개로는 “이 플래시몹은 불법이다. 우리는 경찰에 쫓기지 않고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1000명의 사람들과 자카르타 랜드마크 ‘Bundaran HI’로 갔다”고 설명돼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다섯 명의 인도네시아 청년들이 ‘Bundaran HI’(자카르타 잘란 땀린에 위치한 분수대)로 이동해 대형 스피커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음악을 재생한다.

이어 이 청년들은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기 시작한다. 그러자 지켜보던 995명의 인도네시아 사람들도 차츰 합류해 ‘강남스타일’ 말춤을 추는 등 놀라운 광경을 연출했다.

특히 유명한 ‘섹시 레이디’와 ‘오, 오, 오빤 강남스타일’ 부분은 한국어로 ‘떼창’까지 해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강남스타일’은 수많은 패러디와 플래시몹 등으로 인기를 증명했지만 이번 동영상처럼 대규모의 플래시몹은 처음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1000명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대박이다”, “1000명 강남스타일 한국에 떼창 감동”, “강남스타일 인도네시아 인기 대단하네”, “1000명 강남스타일 싸이는 좋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오는 14일 방송되는 미국 인기 아침 TV쇼 NBC ‘TODAY SHOW’에 출연해 공연할 예정이다.

홍지예기자 jyhong@kyeonggi.com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