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부터 만5세 저소득층 자녀 무상교육
내년 3월부터 만5세 저소득층 자녀 무상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부터 도내 만 5세아의 저소득층 자녀들의 유치원, 어린이집 학비가 무상 지원된다.



2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는 지난 26일 시·도교육청 관계관 회의에서 ‘2002년도 만5세아 무상교육·보육계획안’을 시달받았다.



교육부가 시달한 만 5세 어린이는 전국적으로 67만3천589명이며 저소득층 학비감면자는 전체의 20%인 13만4천718명으로 유치원·어린이집 입학금과 수업료가 지급된다.



지원대상은 ▲법정 저소득층과 농어촌 기타 저소득층 ▲도시 기타 저소득층 등 복지관계법에서 정하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로, 법정 저소득층과 농어촌 기타 저소득층은 유치원에 다니면 입학금과 수업료 전액을 지원받고 어린이집에 다니면 월 11만9천원을 지원받는다.



도시기타 저소득층은 국공립 유치원에 다니면 입학금과 수업료 전액을 지원받고 국공립 보육시설(구립 어린이집 등)에 다니면 월 6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사립 유치원과 사립 어린이집에 다니면 똑같이 월 10만원을 지원받는다.



한편 지원대상이 되는 저소득층 기준은 내년 2월까지 기획예산처와 협의를 거쳐 보건복지부가 발표할 예정이며, 올해의 경우 4인가족 기준 월평균 소득 105만원이하, 가구당 재산 3천700만원 이하가 저소득층으로 분류됐다./최종식기자 jschoi@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