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조용필 주목 "싸이를 끌어내린 '한국의 마이클잭슨'" 극찬
빌보드 조용필 주목 "싸이를 끌어내린 '한국의 마이클잭슨'" 극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보드 조용필 주목 "싸이를 끌어내린 '한국의 마이클잭슨'" 극찬

빌보드가 조용필에 주목했다.

미국 빌보드는 한국의 '가왕'조용필에 대해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조용필이 싸이를 K팝 핫 100차트 1위에서 끌어내렸다"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칼럼에서는 조용필에 대해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며 "조용필은 1980년대부터 여러 앨범을 내고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단발머리', '창 밖의 여자', '촛불', '꿈', '킬리만자로의 표범' 등 조용필의 수많은 히트곡을 열거하며 "미국의 팝, 록 장르부터 한국 전통 음악과 트로트까지 음악적 시도의 폭이 넓다"라고 밝혔다.

이어 빌보드는 "예술에 접근해 온 조용필의 용감한 행보가 그를 한국 가요계 정상에 올려놓았다"며 "그는 '한국의 마이클 잭슨'이라고도 불린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조용필의 쇼케이스 영상과 신곡 'Hello' 뮤직비디오를 링크했다.

'빌보드 조용필 주목'을 접한 누리꾼들은 "빌보드 조용필 주목 한국의 가왕 역시 멋져", "빌보드 조용필 주목 hello도 빌보드 통해 알려지면 좋겠다", "빌보드 조용필 주목 한국의 마이클 잭슨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국 활동 중인 싸이는 해당 기사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조용필은 45년간 K팝의 황제였다"라고 덧붙였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사진= 빌보드 조용필 주목,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