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명예총재 합당거부입장 공식 천명
김종필 명예총재 합당거부입장 공식 천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가에 ‘핵’으로 등장하고 있는 정계개편설과 관련, 자민련 김종필 명예총재가 민주당과 자민련의 합당에 대한 거부 입장을 공식 천명했다.



김종필 명예총재는 지난 21일 저녁 63빌딩에서 강창희,조부영 부총재 등 자민련의원 9명과 만찬을 함께 한 자리에서 “지금 언론에 합당얘기가 나오는데 누구에게도 그런 얘기를 들은 적이 없다. 사실무근이다”라고 말했다고 한 참석자가 22일 전했다.



그는 “김종호 대행으로부터 민주당 서영훈 전 대표와 만났을때 ‘합당얘기를 꺼내길래 합자도 꺼내지 말라’고 했다는 보고를 받았다”면서 “그런 얘기들이 어떻게 흘러나왔는지는 모르나 우리가 지금 어떻게 합당을 생각할 수 있겠느냐”고 거듭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이날 만찬에는 두 부총재외에 오장섭 사무총장과 이양희 원내총무, 함석재, 정우택, 이완구, 정진석, 안대륜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규기자 jklee@kgib.co.kr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