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협동조합 현장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성남시 협동조합 현장 전문가 교육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사회적 경제 영역에서 일하는 현장 활동가들이 함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협동조합 현장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로, 강의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매회 3시간씩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 과정의 목적은 협동조합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협동조합 지역 활동가들의 협력을 촉진하며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협동적 지역사회의 비전을 함께 그려보고자 하는 것이다.

25일에는 장원봉 사회투자지원재단 상임이사가 ‘한국의 사회적경제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강의하며, 이후로는 ‘전북 지역개발협동조합의 경험과 교훈’(이현민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 이사장), ‘사회적경제 기본법 시대와 지역사회 협동조합생태계’(김보라 경기도의원),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그리는 협동조합의 미래’(문성환 해피브릿지협동조합 이사), ‘지역사회와 협동조합금융’(이인우 전북지역개발협동조합 이사)등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오는 24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 협동조합 현장 활동가로 선착순 20명이다.

문의처는 성남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031-729-4957~8)이며, 교육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snsesc2011@gmail.com)이나 팩스(031-729-4959)로 접수하면 된다.

성남=문민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