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액션·전략속으로… 게임업계, ‘신작 게임’ 잇단 출시
GO! GO! 액션·전략속으로… 게임업계, ‘신작 게임’ 잇단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을 맞아 다양한 신작 게임들이 출시된다.

게임업체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작 게임들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게임업계에서는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5월 출시되는 대표적인 신작게임들을 살펴봤다.

엔씨소프트 ‘마스터X마스터’
■ 박진감 넘치는 슈팅액션… 태그 전투방식 도입 ‘전략성 업그레이드’
엔씨소프트의 마스터X마스터(MXM)가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오픈형 테크니컬 베타테스트를 진행했다.

MXM은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시원한 타격감이 특징인 슈팅 액션 게임으로 기존 AOS 게임에 없는 새로운 전투 방식인 태그(Tag) 시스템을 도입해 팀 전투의 전략성을 끌어올린 점이 특징이다.

특히 PvE는 아케이드 게임을 공략하는 느낌을 줄 만큼 슈팅 액션성을 강조한 재미를 게이머에게 선사한다. 5개 테마를 준비한 MXM의 PvE 콘텐츠는 테마마다 전혀 다른 내용으로 스테이지를 구성했으며 다섯 단계의 난이도를 준비했다.

캐릭터를 조작해 발밑을 위협하는 함정, 돌진하는 몬스터 등을 피하며 느낄 수 있는 액션의 재미와 스테이지 보스 몬스터가 가진 다양한 패턴을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갓오브하이스쿨’
■ 인기 ‘웹툰’ 원작 모바일 3D액션 RPG ‘재탄생’… 실사형 캐릭터의 ‘짜릿한 스킬’ 손 맛 진수

NHN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모바일 게임 ‘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의 프리미엄 테스터 모집 및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갓오브하이스쿨은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횡스크롤 3D 액션 RPG다.

모바일 게임 갓오브하이스쿨은 네이버웹툰과 제휴해 ‘진모리’와 ‘유미라’, ‘한대위’ 등 주요 캐릭터는 물론, 모든 등장 인물들이 출연하는 본격 하드코어 액션 RPG로 재탄생됐다.

이는 최초 기획부터 웹툰 원작 그대로를 재현한 유일한 게임으로 화려한 스킬과 액션감을 3D로 구현해 보는 즐거움과 플레이어의 손맛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뇌전’과 ‘월광검법’, ‘해태의 술’ 등 각 캐릭터가 웹툰에서 사용하는 스킬이 게임 내에서도 완벽하게 적용됐다.

SD캐릭터가 아닌 실사형의 8등신 캐릭터가 등장해 보다 통쾌하고 실감나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트웬티포게임즈 ‘전략영웅전’
■ 고대 전장, 영웅들의 치열한 영토확장 두뇌게임… 비공개 테스트 다양한 아이템 획득 찬스!

트웬티포게임즈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웹게임 ‘전략영웅전’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전략영웅전은 고대 대륙을 배경으로 100여 개의 성을 포함한 300여 개의 전장에서 시대를 풍미한 영웅들이 영토 확장을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는 웹 게임이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명장과 문관, 책사를 영입해 나라를 통치하고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으로, 게이머는 화하, 염황, 구주 3개의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특히 트웬티포게임즈는 원활한 비공개 테스트 진행을 위해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 먼저, 테스트에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VIP3의 혜택과 5만 원 상당의 캐시를 지급하고, 매일 오후 6시에는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테스트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국왕 관직을 유지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정식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략영웅전’ 홈페이지(http://yw.vitagam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민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