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영어마을, 중국 산둥성 제남시 명호초교 시범수업 진행… 중국진출 교두보 마련
인천시영어마을, 중국 산둥성 제남시 명호초교 시범수업 진행… 중국진출 교두보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 명호초 단체사진

인천시영어마을은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중국 산둥성 제남시에서 제남국제외국어초등학교를 비롯한 모두 5개 초등학교에서 영어시범수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시범 수업은 인천시영어마을과 중국 제남시 교육국간 활발한 왕래를 통해 쌓아온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현지 언론과 교육관계자, 학생과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긍정적 방향을 일으키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시범수업을 계기로 영어마을은 중국 제남시 교육국, 외사처, 국제문화교류센터의 운영진들과 영어교육은 물론 인천 관내 초등학생들과의 문화교류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시영어마을 이우영이사장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왕래가 필수이고 그 과정에서 사용되는 영어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중국뿐 아니라 이미 러시아와 일본 학생을 통해 그 잠재력과 교육 효과를 실감한 만큼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영어마을은 지난 2011년부터 글로벌 영어캠프를 시작해 매년 300명 이상의 중국, 러시아, 일본 그 밖에 여러 비영어권 국가학생들의 캠프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