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비전 선포…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전문 의료시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비전 선포…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전문 의료시설'
  • 김현수 기자
  • 승인 2017.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본 -기념촬영+-4729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전문 의료복지시설로 도약한다.

혜원의료재단은 최근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비전 선포식’을 갖고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전문 의료복지시설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고 12일 밝혔다.

혜원의료재단은 지난해 9월 부천시로부터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위탁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노인들을 돌보고 있다.

비전 선포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허봉렬 병원장과 노인회, 의사회, 보호자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해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의 도약을 기원했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직원들 워크숍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전문 의료복지시설’ 등을 미션과 비전으로 각각 설정했다.

또한 비전 달성을 위해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전 임직원은 인간존중, 전문성, 공공성, 효율성과 투명성 등을 가치로 내세워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 사본 -비전+선포_8197
이날 비전 선포식은 전 직원 참여와 공감을 통해 조직이 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후 설립된 비전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 및 복지시설로 발전코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비전 선포식 이후 비전 통합 회의, 팀별 TF 회의 등을 통해 비전을 달성, 교육과 연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비전을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김만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이 노인 분야를 뛰어 넘어 더 많은 공공 의료 분야를 다룰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며 “비전 선포식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부천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이사장은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및 복지시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공공 노인 전문 의료복지시설이 될 수 있도록 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은 지난해 9월 혜원의료재단이 위ㆍ수탁으로 운영을 개시했고 내과, 재활의학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를 진료과목으로 노인전문병원 246병상, 노인전문요양원 100병상, 재가노인지원센터 10병상으로 총 277명의 직원들이 근무 중이다.
▲ 사본 -노인전문병원+전경_8233

부천=김현수기자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