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방송 ‘소셜방송 조정TV’ 탄생
국내 최초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방송 ‘소셜방송 조정TV’ 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조정협회ㆍ(주)휴로인터랙티브 개발 1일 개국
▲ 전국 최초의 조정 종목 전문 방송인 ‘소셜방송 조정TV’가 4월 1일 개국한다.
▲ 전국 최초의 조정 종목 전문 방송인 ‘소셜방송 조정TV’가 4월 1일 개국한다.

국내 최초의 조정(漕艇) 전문 방송이 경기도에 설립돼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조정 종목의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경기도조정협회는 오는 4월 1일 조정 전문방송 ‘소셜방송 조정TV’ (www.rowingtv.co.kr)를 개국한다고 30일 밝혔다. 조정TV는 모바일과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매체로, 소셜TVㆍ소셜방송 전문 IT미디어기업인 (주)휴로인터랙티브와의 협약을 통해 개발했다. 

이 회사의 장원철(45) 대표이사가 지난 1월 통합 경기도조정협회 2대 회장으로 취임한 뒤 조정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와 인지도를 높여 대중화를 이뤄야 겠다는 생각에서 이뤄졌다.

조정TV는 실시간 경기 중계방송과 다양한 조정 관련 영상콘텐츠를 제작 방영할 예정으로, 국내 조정경기 생중계, 국내ㆍ외 조정영상 방영, 선수 1인방송, 선수소개 영상 등 쌍방향 소통 방송을 통해 조정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된다.

또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팀의 소속 조정 선수들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 는 응원기능과 경기 스케줄 조회기능, 해시태그 검색기능 등을 통해 ‘조정TV’가 국내 조정인과 대중을 연결하는 즐거운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조정TV는 모바일에서 최적화 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장원철 대표는 “일반인들에겐 생소한 조정을 온라인시대에 맞춰 유통시켜서 정보와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보자는 생각으로 조정TV를 만들게 됐다”라며 “선수 한명 한명을 브랜드화 하고, 쉬운 조정경기 해설 등을 통해 경기의 흥미를 더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응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